카레 가락국수 면의 환상적인 만남, 매콤하고 고소해 부드러움에 반하는 레시피라고 해요. 저도 예전에 한참 인기여서 사 먹어 본 적 있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맛의 핵심은 크림소스라고 해요!
신효섭의 카레 가락국수 레시피.
삶은 감자로 만들면 고소한 맛과 은은한 단맛, 포만감 증가, 부드러운 맛을 내줘요. 삶은 감자 300g을 준비해주세요. 크기에 따라 1개 반에서 2개 분량 돼요. 믹서에 잘 갈리도록 삶은 감자는 적당히 잘라주세요.
믹서에 삶은 감자 300g, 소금 3꼬집을 넣어주세요.
생크림 대신 우유를 사용해도 좋아요. 우유로 대체할 경우 약 2/3컵을 사용해주세요. 생크림 약 1컵 200ml의 일부를 넣어주세요. 나눠 넣어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만든 크림소스는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서 차게 식혀주세요. 차게 식으면 더욱 걸쭉해집니다.
팬에 식용유 1큰술을 넣고 1cm 두께로 썬 소시지 2개를 넣어주세요.
1cm로 썬 양파 반개를 넣어주세요. 부재료는 취향껏 넣어도 좋습니다. 양파가 약간 투명해질 때까지 센 불에 3~4분간 볶아주세요. 카레 요리할 때 양파를 만이 넣으면 훨씬 부드럽고 단맛이 올라옵니다.
물 1컵을 넣어주세요. 물은 재료의 깊은 맛을 상승시켜주고 즉석 카레의 농도를 조절해줍니다. 가락국수 면의 전분을 감안해 묽게 만들어주세요. 물을 넣지 않으면 볶음 가락국수처럼 될 수도 있습니다.
고춧가루 반 큰 술, 즉석카레 2팩 끓어오를 때까지 중불로 약 2분간 끓여주세요.
시판 가락국수 면은 대부분 주정이 포함돼 있어 시큼해요. 가락국수 면을 데쳐서 사용해야 뭉치지 않고 탱글탱글해져요. 1분간 데친 우동면을 넣고 센 불에 2분간 끓여주세요.
그릇에 볶은 카레 가락국수를 담아주세요. 식힌 크림소스를 짜는 주머니에 담아 동그란 모양으로 짜주세요.
짜주머니 대체로 지퍼백 모서리를 잘라서 사용하던지 국자로 퍼서 올려도 좋아요.
<출처: MBN 알토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