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무슨일이?

엄지의 제왕, 피부암 의심증상과 피부에 좋은 식재료, 화이트토마토의 효능과 섭취법.

by 속좁은펭귄 2021. 10. 14.
반응형

피부 노화 예방을 위해 중요한 점 중 하나는 자외선 피하 기입니다. 자외선을 피하지 못하면 치명적인 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바로 기미, 주근깨, 검버섯 색소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자외선은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를 해 피부 콜라겐 층을 파괴하고 피부 겉뿐만 아니라 속까지 영향을 줍니다.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은 몸을 보호하는 방어기전으로 자외선 공격을 막기 위해 검은 색소가 생성되고 색소 질환이 악화된다고 해요. 기미 같은 잡티 있으신 분들은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입니다.

자외선으로 인한 치명적인 질환인 피부암은 악성 종양 중 가장 빠르게 증하는데 건강보험심사평가원2019에 따르면 국내 피부암 환자가 40% 급증했고 주요 원인은 오랜 기간 피부에 축적된 자외선 때문이라고 하네요.

피부암 의심증상.

피부암은 점과 비슷하기 때문에 늦게 발견하고 치료받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1. 좌우 대칭이 안된다.

2. 색이 균일하지 않다

3. 경계가 불명확하다

4. 갑자기 커진다.

피부암이 의심된다면  빠르게 병원에 가보는 게 좋다고 해요.

 

피부를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 식재료가 화이트 토마토라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재배되지 않는 식재료로 희고 투명한 모습 때문에 별명이 크리스털 토마토라고 불린다고 해요.

토마토의 효능.

식물이 만드는 방어물질인 카로티노이드는 사람은 합성이 안 되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하셔야 합니다. 화이트 토마토는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 다고 해요. 화이트 토마토에는 색깔이 없는 카로티노이드가 있는데 피토엔과 피토 플루엔이라고 해요. 이 둘은 유색 카로티노이드의 전 단계  물질로 희귀하게 색깔이 없는 게 특징입니다.

카로티노이드는 색깔에 따라 몸에서 하는 일이 다릅니다. 눈 건강, 피부건강,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cureus2019에 따르면 유색 카로티노이드는 과다 섭취할 경우 피부 침착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무색 카로티노이드인 피토엔과 피토플루엔은 피부침착이 되지 않는다고해요. 이 둘은 식품이나 화장품 등 다양한 원료로 사용됩니다.

피토엔과 피토플루엔이 풍부한 화이트 토마토를 섭취하면 자외선 차단이 가능합니다. 카로티노이드 성분들의 자외선 흡수 실험을 한 결과 자외선B와 자외선 A를 차단한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피토엔과 피토플루엔을 섭취하면 신체 곳곳으로 이동을 하는데 피토플루엔은 자외선A를 차단하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색소 질환을 예방합니다.

피토엔은 자외선 B를 차단하고 일광 화상을 방지하고 광노화를 억제합니다.

화이트 토마토의 또 다른 효능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홍반은 자외선을 오래 쬐면 피부가 붉어지는 현상으로 흔히 얼굴이 익었다고 표현하죠. 홍반이 생기면 피부 손상, 멜라닌 색소가 증가하고 기미, 잡티가 더 진해 지거나 탄력 저하로 주름이 증가하게 됩니다. 화이트 토마토가 함유된 보충제를 12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홍반이 최대 20% 감소했다고 하네요.

세 번째 효능은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화이트 토마토가 든 식품을 하루 5mg씩 12주간 먹인 결과 미백효과가 최대 82%가 나왔다고 해요.

 

피토엔과 피토 플루엔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6주간 피토엔과 피토플루엔 2.5mg 함유한 토마토 추출물 250mg 먹인 결과 피토엔 농도 34배 증가, 피토플루엔 농도 9배가 증가하고 총 콜레스테롤 약 25% 감소했다고 해요.

피토엔과 피토플루엔의 효능 또 한가지 항산화에 도움이 됩니다. 12주동안 피토엔과 피토 플루엔이 풍부한 토마토 주스를 섭취하게 한 결과 혈중 피토엔은 2배 증가,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의 DNA 손상을 약 42% 감소시켰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화이트 토마토 섭취법.

국내에서는 재배가 안돼 과육을 가져오기 힘들어 분말 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섭취 시 주의사항으로 원료 확인이 필요하고 FDA 승인 같은 안정성 확인 후 섭취해주세요. 카로티노이드는 하루 250g 섭취를 권장합니다. 알레르기 체질은 상담 후 섭취해주세요.

 

<출처: MBN 엄지의 제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