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갈비 특집!! 첫번째 갈비는 식감도 맛도 일품이에요.
경기 오산시 ㅂ 양갈비수육 전문점.
양갈비수육 4개를 주문합니다.
볶은 땅콩과 궁채장아찌와 소스들, 봄을 알리는 미나리무침도 함께!
약한불로 계속 끓이면서 먹는 양갈비수육이라고해요.
잡냄새가 없는 1년 미만의 호주산 양고기를 사용한다고 해요.
양갈비수육은 압력솥에 핏물을 뺀 양갈비, 물, 비법 재료를 넣고 삶은 뒤 기름을 제거합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찜기에 양갈비, 부추, 베트남 고춧가루를 넣고 5분 더 쪄서 제공합니다.
사장님이 추천하는 양갈비수육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밑반찬으로 제공하는 4가지 소스가 있는데 새콤매콤한 양수육 소스, 이국적인 맛의 허브쯔란, 매콤한 바비큐소스, 양갈비수육맞춤인 고추냉이마요.
양갈비수육은 초심자도 충분히 먹을 수 있을 느낌이라고해요. 양고기 특유의 향이 진하지 않은 양갈비수육.
누린내없이 즐길 수 있는 양갈비수육은 입만 가져다 대도 살이 분리되는 부드러움이 있다고해요. 이원일셰프가 알려주는! 재료의 맛을 잘 느끼려면 소금 간만 해서 먹으라고 하네요.
양고기 초심자는 소금보다는 소스를 추천한다고 해요.
듬뿍 찍어도 간이 세지 않은 허브쯔란. 허브쯔란에 찍으니 양고기 느낌이 팍 난다고 하네요.
사장님 추천인 고추냉이마요소스.
마요네즈의 고소함보다 강한 고추냉이의 개운함.
매콤함이 더해진 바비큐 소스는 이국적인 맛이 물씬 난다고해요. 매콤함이 가미된 데리야키소스 느낌이라고해요.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매운맛. 느끼함을 잡아 주는 바비큐 소스.
민경장군은 바비큐소스가 더 취향이 맞다고 하네요. 이십끼형은 양수육소스와 허브쯔란이 마음에 드는데 원픽은 허브쯔란!
씹을게 없을 정도로 부드러운 육질, 양고기향이 심하지 않아 초심자에게도 딱!!
바비큐소스를 두른 뒤 허브쯔란 듬뿍 뿌리기.
양갈비수육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고해요. 양수육 소스를 보니 생각나는 맛팁, 감자탕 소스가 문득 떠오르는 맛이라고 해요. 감자탕 비주얼과도 비슷한 양갈비수육.
감자탕소스에 양갈비수육을 찍어 먹자!
여기에 부추를 감자탕소스에 적셔서 양갈비수육에 올려 먹기!!
민경장군 맛팁은 감자탕 고기를 감자탕소스에 찍어 먹는 맛이라고 하네요.
민트고추기름 만드는 법.
1. 생애플민트를 잘게 다지고 대파도 잘게 다지고 볼에 담아 다진마늘과 다진 생강, 후추, 굵은 고춧가루를 넉넉히 넣어주세요.
2. 볶는 대신 전자레인지를 이용합니다. 식용유 듬뿍 넣고 간장도 두스푼 넣어주세요. 굴소스도 두스푼 넣어주세요.
3. 잘 섞어 뚜껑을 닫고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려주세요.
2분이면 완성하는 시원하고 매콤한 민트고추기름에 양갈비수육을 찍어 먹자!
국수 비빔장으로도 손색없는 소스라고 하네요. 애플민트향이 많이 세지 않아서 취향에 따라 재료를 더해도 좋을거 같다고해요. 민트의 향긋함이 더해져 더 깔끔한 맛이 난다고하네요. 매콤하면서도 깔끔하게 마무리해 주는 민트고추기름. 민트향이 강할수록 더 맛있다고 하네요.
막뚱이의 팁은 양갈비수육을 다진 유자청에 찍어 상큼하게 먹어 보자!!
유자청에는 소금을 꼭 뿌려 먹을 것!! 소금의 짠맛이 끌어 올려주는 감칠맛, 단맛 안에 살짝 섞인 짠맛이 매력적이라고 하네요. 완전 단짠 조합의 유자청과 소금.
허브쯔란에 유자청 올리니 완벽 단짠 조합이 되었다고 해요.
소금보다 유자청과 조합이 더 좋은 허브쯔란. 편견을 깬 단 유자청과 양갈비수육의 조합.
어깨갈비도 유명하다고 해요.
양갈비에 비법재료, 올리브오일, 소금을 넣고 하루 재워서 간을 배게 한 뒤 1차 그릴, 2차 오븐에 구워 먹기 좋게 자르고 3차로 직화 불에 구워 마라밥과 제공합니다.
찍어 먹는 소스로 허브쯔란을 가장 추천한다고 하네요. 어깨갈비에서 나온 기름이 마라밥에 스며들면 먹으라고 하네요.
씹다 보면 양고기 향기가 스윽 올라온다고 하네요. 민경장군은 스테이크 느낌으로 바비큐 소스를 추천.
기본이 가장 최고라는 걸 보여준 어깨갈비.
양고기살에 씻은 묵으닞, 구운 키조개 관자를 올려 삼합으로 즐기자!!
사실 어떤 고기에 먹어도 맛있는 조합이죠. 일단 소스없이 기본으로만 먹다가 삼합으로 먹기!
이원일 셰프의 꿀팁은 김치볶음밥에 마요네즈를 넣으면 감칠맛이 좋다고해요.
소스 조합에 따라 삼합의 맛이달라진다고 하네요.
마라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마라밥, 삼합 재료 얹어서 먹기.
양갈비수육 최고의 맛은?
민경은 다진유자청과 소금, 원일은 양고기삼합, 민상은 민트고추기름이라고 하네요.
출처: iHQ 맛있는 녀석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