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없이 다가와 당신을 무너뜨린다.
50세이상 여성 비상!!80%가 골다공증이라고해요.
남녀구분없이 남성의 절반도. 골다공증으로 치료받는 환자가 100만명임.
3초에 한명씩 고통을 받고 있다고해요.
골다공증은 뼈의 주성분인 칼슘이 빠져나가 뼈에 구멍이 생기는 질환이에요.
골절 발생전까지 증상이 없어 더욱 무서움. 골다공증은 통증이나 자각 증상이 없기 때문에 조용한 암살자와 같습니다.
골다공증의 위험성은? 대부분 뼈가 부러지고 나서야 골다공증에 의한 골절을 진단받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심한 경우에는 기침을 하다가도 뼈가 부러지기도 합니다. 특히 대퇴골에 골절이 생기는 경우에는 1년 후에 약 25% 정도 사망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아주 위험한 질환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2010년 9월 미끄러져 대퇴골이 골절된 A씨는 1년만에 사망.
2010년 3월 대퇴골 골절을 당한 B 씨는 후유증으로 사망함. 호흡곤란, 저혈압등 심각한 후유증을 불러와
평생 긴장 속에 살아야 하는 골다공증. 한번 약해지면 회복이 어려운게 뼈 건강이에요.
뼈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은?
골다공증은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뼈를 생성하는 조골세포는 줄어들고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는 1.5배에서 2배 가까이 증가하기 때문인데 따라서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매일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 파골세포의 생성을 막고 더 나아가 조골세포가 생성될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뼈를 파괴하는 세포가 증가하게 되고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는 줄어들게되요.
구멍난 뼈를 채울수 있는 방법은?
골다공증으로 4년간 고생한 박정아님의 비법?!
비타민D 합성을 위해 햇볕이 강한 시간에 운동한다는 그녀.
노화로 뼈 건강이 악화된 상태임. 하지만 아무런 전조 증상도 없었다고함.
증상이 없었기에 골절후 알게되었다고함. 방치했던 뼈 건강은 악화된 상태였음.
하루 1시간 운동과 식습관을 함께 챙긴다고함.
간식도 치즈와 우유를 챙겨 먹는다고. 식사부터 간식까지 칼슘으로 가득찬 식습관.
동의보감중에 삼싱자라고해서 회춘시키는 명약이라고 불림.
상심자는 잎, 뿌리, 가지까지 써서 신목이라 불리는 나무의 열매라고 본초강목에 나옴.
보랏빛 회춘 영양제인 열매 오디!!
오디에서 주목해야 할 성분은 바로 레스베라트롤입니다. 이성분은 비타민C보다도 30~40배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하는 물질로
뼈의 노화를 늦출 뿐만 아니라 뼈를 만들어 내는 조골세포의 생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뼈 생성을 도와주는 오디의 레스베라트롤.
붉은색에서 보랏빛으로 익어가는 오디.
어둡게 익어갈수록 영양은 더욱 풍부해진다는데.
오디가 골다공증 완화에 좋은 또 다른 이유는??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구멍난 뼈를 채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뼈의 파괴를 막고 단단함을 유지하는 것이 우선인데 오디에는 바로 이 역할을 하는 안토시아닌성분이
블루베리보다 1.5배나 많이 있어요. 파골세포의 활동을 억제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인, 철분등 노화방지 성분이 풍부함.
수분이 많아 쉽게 모르는 오디. 상온 보관이 어려워 냉동 보관후 유통함.
냉동오디는 영양학적으로 문제가 없을까?
오디는 오히려 얼려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오디를 얼리면 단단했던 세포벽이 파괴되면서 흡수되기 쉬운 형태로 변하는데
이때 안토시아닌 성분 또한 쉽게 용출돼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골다공증에 더욱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냉동오디는 마트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 가능해요.
뼈건강에 좋은 오디. 오디섭취시 주의할 점.
오디는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 아랫배가 차고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열매는 하루에 100g 한줌, 분말은 2g 1큰술, 주스는 200ml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오디를 다양하게 섭취해, 골다공증 완화에 도움을 받은 박정아님.의 활용법.
간식으로 말린오디, 오디주스, 오디잼 섭취. 밥반찬으로 오디 물김치까지 활용.
오디묵 만드는 법.
1. 도토리 가루와 물 오디즙을 1:2:2로 섞어준다.
반죽은 냄비에 끓여주면 되는데 기포가 올라오면서 터지고
들기름 한큰술만 넣으면 완성임!
오디속 레스베라트롤은 기름과 함께 섭취했을때 체내 흡수율이 상승하는데 이때 들기름을 활용하면 오디에 부족한 필수지방산(리놀렌산)을 보충할수 있고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구멍난 뼈를 채워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골다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2. 들기름 1큰술을 넣고 섞어 냉장고에 1시간 굳혀주세요.
<출처: MBN 천기누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