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 전에 신청했던 건데 이제 정리 후 방송이 되었는데 그사이에 이현배 님이 하늘의 별이 되었죠. 그래서 이참에 집 구조를 바꾸는 것이 삶의 전환점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는 이하늘 님, 그리고 힘들 때마다 힘이 되어 전 전 아내 유선은 장례식장에서 발인까지 함께해줬다고 해요. 지금은 제일 친한 친구이기도 하다고 해요.
변화된 이하늘의 집 공개.
현관문 열면 맞아주는 운동화들과 창고가 되어버린 깊은 수납장은 잡동사니가 가득해 신발 수납이 불가해 다 밖으로 운동화가 나와있었어요.
색상에 맞게 신발은 팬트리 안으로 정리를 했더라고요.
공간 활용이 적절하지 않았던 거실은 하늘에게 맞춰 최적으로 세팅, tv를 반대편으로 배치하니 더 안락한 공간이 되었더라고요. 티브이 주변은 깨끗이 정리해 하늘이 원하는 미니멀한 공간으로 재배치로 모두 제자리에서 빛을 볼 수 있게 되었다고 해요. 티브이는 차가운 대리석보다는 따뜻한 느낌의 벽면 쪽으로 야외 풍경도 한눈에 보이도록 소파를 배치했다고 해요. 식탁은 전등과 대칭으로 안정감을 주고 야외 뷰가 한눈에 보이게 배치, 적절한 장소에 안성맞춤 탁자를 배치하니 넉넉한 공간까지 생긴, 가구도 전보다 큰 것이 들어왔고 원래 없었던 소파도 생기고 한쪽에 치우쳐 있던 테이블도 중앙으로 왔지만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건 전체 밸런스를 맞췄기 때문이라고 해요. 식탁등이 큰데 오히려 작은 테이블 때문에 가구 배치가 어울리지 않은 게 문제였다고 해요.
분류가 안된 물건이 수납돼 있던 붙박이장에는 강아지용품을 수납.
깊은 수납장에는 인출식 헹거를 쓰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반려동물과 아이들 옷을 한눈에 보이게 수납할 수 있어요. 아이들 옷장에 쓰기 딱 좋은 아이템입니다.
변화된 주방은 아일랜드 바에 널려 있던 외출용품 대신 식탁을 두어 아늑한 공간으로 변신, 싱크대 위와 주변의 물건을 정리하니 조리공간이 한결 깔끔해졌더라고요.
거실 한 편에 있던 식탁은 오래되고 색이 바라기도 했고 투박한 디자인이 어울리지 않아 식탁 상판에 우드 타일을 붙여 새로운 식탁으로 만들었다고 해요. 코팅제로 마무리해 오염 걱정 없고 인테리어 효과가 더 좋아졌죠.
동생이 사준 와인냉장고는 고장이 났지만 버리고 싶지 않다고 해서 주방으로 옮겨 알맞은 공간에 재배치, 와인잔과 함께 재배치해 활용도를 높였다고 해요. 티브이 아래보다 주방에 어울리죠.
미니 선반을 두어 이중으로 수납이 가능, 동선에 따라 가열대 가까이 그릇을 보관, 컵은 정수기 옆에 보관하면 좋아요. 주방 안쪽에 생긴 식품 팬트리는 상온 보관 식품들을 한 곳에 모아서 정리. 건조기 위에 철제 선반을 설치해 더 많은 양의 수납이 용이해지도록 정리를 했어요. 거실의 모던함과 달리 주방은 아늑한 느낌.
복도도 싹 정리하고 액자 하나만 남기고 알록달록한 옷이 많아 어수선했던 드레스룸은 색깔별, 종류별로 분류해 한눈에 보이도록 정리를 해줌. 모자는 2단으로 수납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 그리고 후드티를 티처럼 보이는 정리법이라고 해요.
후드티의 모자 한쪽을 옷걸이 어깨에 걸어주면 부피를 줄일 수 있어요. 옷도 많이 걸 수 있고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어요. 옷 변색 방지를 위해 커튼은 필수입니다.
낚시가 숨구멍이라는 낚시 취미방은?
기존 수납으로는 부족해 철제 선반을 추가로 배치하여 모든 낚시 용품을 한데 모았습니다. 낚시용품이 많은데도 넓어 보이는 이유는 정면에 흰색을 두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어탁 액자는 잘 모이는 곳에 걸어두었는데 28일 만에 만난 대어라고 해요. 액자걸이 레일을 이용해 깔끔하게 전시.
좋아하는 낚시를 함께 즐겼던 형제, 갑작스러운 이별 앞에 들여다보기조차 힘들었던 낚시 방
그리고 2달 전 둘러본 동생 현배의 방은 일 때문에 제주도를 오가는 동생을 위한 공간이었는데 현재는 매니저 동생이 쓰고 있어 새 룸메이트를 위한 방으로 정리해주면 좋겠다고 하더라고요.
정리되지 못한 채 멈춰있던 공간이 하늘이 바라던 아늑한 공간으로. 창가의 잡동사니는 비워 햇살 반기는 쪽으로 침대를 두고 방 곳곳에는 새 룸메이트의 물건으로 채운 보금자리입니다. 친형제 버금가는 든든한 동생이라고 해요.
공간을 정리하면 삶이 바뀝니다. 그리고 신박한 정리는 이번 편이 마지막이고 종영을 한다고 해요. 아쉽네요. 저도 요거 보면서 정리를 불태우곤 했는데 말이죠. 시즌 투로 다시 돌아왔음 하는 바람도 있어요.
<출처: tvN 신박한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