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성비 갑 요리인 두부와 깻잎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두 부장 만들기라고 해요. 저렴한 비용으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반찬이에요. 두 부장의 핵심 재료는 두부예요.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향긋한 깻잎과 담백한 두부.
이원일의 두부장 레시피.
1. 두부는 한번 데쳐주면 훨씬 부드러워져요. 두부가 부드러워야 양념도 더 잘 배기 때문이에요. 두부는 6등분으로 길게 썰어주세요. 끓는 물에 길게 썬 두부를 1~2분간 데쳐주세요. 두부가 떠오르기 시작할 때 살살 건져주세요. 데친 두부는 찬물에 넣어 헹궈주세요. 두부 온도가 미지근할수록 양념이 더 잘 배요.
2. 두 부장의 포인트는 깻잎이에요. 두부에 간장양념만 부어주는 흔한 두부장 레시피인데 이원일 셰프는 깻잎을 사용한다고 해요. 깻잎은 꼭지를 떼어내 주세요. 두부를 깻잎으로 하나씩 감싸 반찬통에 넣어주세요. 작은 깻잎은 2~3장 큰 깻잎은 2장씩 겹쳐서 넣어주세요.
3. 양념장은, 맛간장, 물, 설탕 2큰술, 꿀, 다진 양파, 청과 홍고추, 다진 마늘을 넣고 섞어주세요.
4. 양념장을 두부에 부어주세요.
달걀프라이와 두 부장과 밥이면 완전 꿀 조합이라고 해요. 부드러운 두부와 향긋한 깻잎, 단짠 양념이 어우러진 최고의 가성비 반찬이에요. 깻잎 덕에 편하고 깔끔하게 시식이 가능하다고 해요.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하루 보관하시면 돼요.
<출처: MBN 알토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