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무슨일이?

최고의 요리비결, 정미경의 달걀북엇국 레시피.

by 속좁은펭귄 2021. 6. 29.
반응형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요리로 달걀과 황태가 어우러진 달걀 북엇국 만드는 정미경 님의 레시피입니다. 북어인 황태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있다고 해요. 닭가슴살이나 이런 거 드시기 싫으실 땐 북어를 활용해도 좋아요.

 

 

 

정미경의 달걀북엇국 레시피.

  1. 황태채는 어슷하게 2등분으로 썰어주세요. 황태채를 어슷하게 썰어주면 모양이 예쁘고 색감이 더 좋아요.
  2. 멸치 밑국물에 황태채를 적셔주세요.
  3. 황태채는 물기를 짜주세요. 멸치 밑국물에 살짝만 적셔줘야 맛있는 맛이 빠지지 않고 촉촉해져요. 만졌을 때 가시가 있으면 빼주세요.
  4. 무는 나박썰어주세요. 무를 채 썰어주면 시원한 맛이 더욱 깊게 우러나요.
  5. 두부는 길쭉하게 썰어주세요. 재료의 크기가 비슷해야 완성도가 좋아요.
  6. 대파는 어슷 썰고, 달걀 1개도 풀어 소금을 약간 넣어주세요.
  7. 냄비에 참기름 1큰술을 두르고 황태채를 볶아주세요. 황태채를 참기름에 볶아주면 잡내는 사라지고 고소한 맛은 좋아져요.
  8. 무를 넣어 볶아주세요.
  9. 멸치 밑국물 4컵 800ml를 붓고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넘칠 수 있거든요.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살짝 줄여주세요.
  10. 5분 정도 지나면 부드럽게 익어 무가 투명해져요. 달걀 북엇국에 뜬 거품은 참기름이므로 따로 걷어내지 않아도 돼요. 참기름에 볶아 비린내가 나지 않겠지만 국을 끓였는데 비린내가 난다면? 소주나 청주를 살짝 넣은 뒤 뚜껑을 열어두면 비린내가 사라져요.
  11. 국에 다진마늘 1작은술, 새우젓 국물 1큰술, 후추 약간, 대파, 두부를 넣어주세요. 국물이 팔팔 끓을 때 줄 알을 쳐야 달걀이 부드럽게 익어요. 온도가 낮으면 달걀이 한 곳으로 뭉치게 돼요.
  12. 달걀 무을 둘러주세요. 달걀물을 두른 뒤에는 젓지 말고 놔둬주세요.

 

달걀북엇국
달걀북엇국

 

생각보다 만들기 간단해요. 달걀 북엇국 만들어서 밥 말아서 김치랑 먹으면 보양도 되고 너무 좋겠어요.

 

<출처: EBS1 최고의 요리비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