괄사 마사지로 목과 어깨 근육을 푸는 방법. 국가 대표 선수들은 부상 예방 목적과 훈련 후 회복을 위해 괄사 마사지를 한다고 해요. 보통 어깨가 아프면 어깨가 뭉친 것 같다고 표현을 하는데 어깨 근육인 승모근이 뭉친 거거든요. 승모근이 뭉친 통증 유발점을 괄사 마사지로 풀어주면, 훨씬 아픈 부위가 좋다진다고해요. 어깨와 목을 누를 때는 이것이 필요합니다.
바로 마사지 도구는 표면이 딱딱한 야구공과 리모컨, 근육 깊숙한 곳까지 자극이 가능합니다.
야구공, 골프공, 테니스공을 사용하는데 통증부위가 명확하면 골프공이 좋고 통증 부위가 넓으면 야구공, 테니스공이 좋습니다.
어깨 가동 범위 테스트.
1. 양쪽 팔을 위로 천천히 최대한 들 수 있는 만큼 든다.
2. 귀까지 팔이 올라가면 정상입니다.
통증 때문에 특히 오른쪽 어깨 가동범위가 짧은 상태죠.
어깨 통증 잡는데 도움 되는 야구공 괄사 마사지법.
어깨 통증에 도움을 주는 첫 번째로 눌러볼 부위는 능형근이에요. 고개를 숙였을 때 목 뒤 쪽 툭 튀어나온 부위를 확인하면 되는데, 능형근은 마름근이라고도 하며 목뼈 아래부터 날개뼈 안쪽까지부터 붙어있는 근육부위예요.
따라서 바닥에 야구공을 놓고 까고 누워서 눌러줄 것!
1. 고개를 숙였을 때 튀어나온 뼈에서 손가락 1~2마디 밑에 야구공을 대고 눕는다.
통증이 심할 수 있으니 무릎을 세우고 천천히 누워주세요.
능형근에서 가장 아픈 부위를 야구공으로 자극해주세요.
다음은 마사지한 부위의 앞쪽 가슴 근육을 풀어줍니다. 쇄골부터 가슴으로 이어진 근육인데
삼각근, 대흉근, 소흉근을 야구공으로 눌러 자극해주세요.
어깨 쪽의 팔을 활짝 펼치면서 야구공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자극해주세요.
다음 세 번째 괄사 포인트는 광배근입니다.
겨드랑이 밑 광배근을 야구공으로 자극해주세요.
야구공을 굴리면서 팔을 들어 오릴고 다시 원위치로 굴리면서 팔을 내려주세요.
다음 네 번째 괄사 포인트는 승모근입니다.
승모근 앞쪽과 쇄골 사이 움푹 들어간 곳에 야구공을 놓고 자극해주세요.
승모근 앞과 쇄골 사이를 야구공으로 눌러주고 고개는 반대방향으로 돌려 사선으로 숙임.
잠깐 마사지해줬는데 팔이 엄청 많이 올라갔죠?! 저는 야구공보다는 폼 룰러를 이용해서 풀어주는 게 더 좋더라고요.
<출처: channel A 나는 몸신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