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것에 진심인 사람들. 전 세계에 존재하는 대용량,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음식들이에요. 이에 챌린지 의식을 느낀 사람들이 도전해서 성공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걸 보면 정말 대단하더라고요. 얼마나 큰 위를 가진고에요.
5위는 차원이 다른 000피자
4위는 함부로 00 하지 마시오?
쭉 늘어나는 치즈에 쫄깃한 반죽, 각종 토핑이 조화를 이루는 피자. 한 조각 더 먹기 위해 눈치싸움을 하기도 하지만 이곳은 눈치 싸움이 필요 없는 곳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판매하는 50인분의 피자입니다.
가로세로 약 137cm 초대형 피자로 피자맛에 홀딱 반한 손님들이 큰 피자를 요구했고, 손님의 요구에 따라 71cm에서 91cm로 그리고 137cm로 피자를 출시했다고 해요. 초대형 피자 만들기는 혼자 힘으로는 역부족이라 최대 4명이 동원되고 9kg의 반죽을 넓게 펴준 뒤 토마토소스를 발라 초대형 오븐에 1차 초벌을 하고 모차렐라 치즈 3kg에 각종 재료를 듬뿍 얹어 다시 한번 구워서 완성한다고 해요. 초대형 피자의 무게는 24kg으로 배달도 가능하다고 해요. 특수 제작한 차량 위 초대형 선반에 넣어 배달해준다고 해요. 피자 가격은 약 26만 원으로 무료로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8명이서 2시간 안에 피자를 모두 먹으면 무료에다가 상금은 110만 원이라고 해요.
피자 판매 수익금으로 자선 활동을 진행하고 많은 사람이 실패를 무릅쓰고 챌린지에 도전한다 하네요. 재미와 보람이 가득한 초대형 피자 챌린지입니다.
4위는 피자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음식, 바로 햄버거죠.
햄버거 1개만 다 먹으면 2000달러를 벌 수 있다고 해요. 미국 뉴저지주 클린턴의 레스토랑에서 판매하는 햄버거로
초대형 햄버거는 지름 약 71cm 두께가 약 30cm 에요. 빵은 약 17kg이고 고기 패티는 약 22kg이에요. 양파, 치즈, 토마토 등 추가하면 47kg의 햄버거가 완성됩니다. 1006년 출시 당시 기네스*세계기록에 등극, 세계 8대 불가사의 햄버거가 되었다고 해요.
초대형 햄버거는 챌린지용 메뉴로 10명이 1시간 내 성공하면 햄버거값이 무료라고 해요. 상금 230만 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이 도전에 나섰지만, 성공률은 매우 희박하다고 해요.
3위는 위 대한 선수들을 위한 음식입니다.
일본인들은 스모 선수들을 위한 음식 아니냐며 스모 선수들에게 최적화된 위대한 빅사이즈 음식들이에요. 평소 온갖 재료들을 듬뿍 넣는 창코나베 요리를 즐기는 스모 선수들.
미식의 도시로 알려진 일본의 오사카에서 스모 선수들을 위한 음식으로 콘셉트를 내세운 한 체인점에서 기본 5인분부터 최대 20인분까지 스모 선수들이 와도 당당할 수 있는 특별 메뉴들이라고 해요.
오사카 명물인 바삭한 튀김과 소스의 컬래버 꼬치 튀김부터 비범하다고 해요.
꼬치 튀김은 애피타이저 수준이에요. 일본식 닭튀김, 어니언링, 각종 튀김부터 대형 오므라이스, 미트볼 스파게티가 모두 10인분. 거대한 일본식 그릇에 담긴 어마~어마한 음식이에요.
10인분짜리 스모 로스트비프 덮밥은 총 2.1kg이라고 해요.
후식은 3L 양동이 푸딩이라고 해요. 스모 선수가 우승 후 기념으로 먹는 푸딩이라고 하네요. 가벼운 디저트가 아니라 선수들의 식사 수준이네요. 가성비로 유명한 빅사이즈 음식들이라고 해요. 거인국에 온 소인이 된 듯한 거대한 음식의 세계.
1위 후보는 미국, 텍사스 사이즈 도넛?!
세상에서 가장 큰 미트볼 스파게티입니다.
미국인들의 대표 간식인 달달한 도넛, 맛도 크기도 놀라운 도넛의 세계.
미국의 남다른 역사를 자랑하는 텍사스주의 한 도넛 가게에서 1926년 개업 후 쫀득한 수제 도넛이 인기였는데 1965년 텍사스 전역에서 최고의 도넛상을 수상, 이번 음식은 한입 먹으면 심장 폭격하게 된다고 해요. 텍사스 급의 빅사이즈 도넛.
텍사스 사이즈 도넛은 일반 도넛의 12배 크기예요. 약 35cm 길이에 약 1kg의 무게예요. 사람 머리보다 크지만 약 11600원 달콤한 글레이즈드부터 진한 초코맛, 상큼한 딸기맛까지! 모두 다 먹고 싶은 분들을 위해 하프 앤 하프까지 판다 고해요.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텍사스의 빅사이즈 도넛이에요.
또 다른 1위 후보는 스파게티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하지만 미트볼 스파게티의 원조는 미국이죠. 매년 3월 9일이면 미국은 미트볼의 날로 유독 핫해지는 미국 세인트루이스의 한 식당이 있습니다. 미트볼 스파게티에 미트볼은 단 한알,
3.2kg 스파게티에 미트볼만 약 2kg이라고 해요. 월드 클래스 미트볼 스파게티도 챌린지용이라고 하네요. 가격은 약 58000원 자리이동 없이 1시간 안에 다 먹으면 성공이라고 해요. 17년 전 손님들과 소통을 위해 시작한 미트볼 스파게티 챌린지로 무려 21분대에 성공한 도전자도 탄생!
미국 세인트루이스의 이탈리아 레스토랑 유명 맛집으로 다양한 이탈리아 요리로 오랜 세월 꾸준히 인기가 있다고 해요.
1위는 도넛이라고 해요!
<출처: tvN show 프리한 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