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무슨일이?

빵카로드, 힘을 숨긴 빵 특집. 딸기 크루아상 빵집.

by 속좁은펭귄 2021. 7. 19.
반응형

갓 구운 빵의 유혹은 우리를 참을 수 없게 만들고 부드럽게 달콤하게 때로는 담백한 맛으로 비주얼에 반하고 맛에 또 반하는 오감만족 빵 투어 버라이어티, 이번 편은 방송 안됐던  꼭꼭 숨겨왔던 빵집들을 소개해준다고 해요.

 

 

 

바삭한 크루아상 속 상큼한 생딸기와 달달한 생크림의 조화

 

딸기 크루아상

 

길을 잃고 헤맨끝에 찾은 부산 대형 베이커리, 대형 빵집이라고 해요. 

 

 

고풍스러운 1200평의 대형 카페로 다양한 빵들로 가득 차 있고, 크루아상 덕후들의 성지라고 해요. 미녀와 야수의 초호화궁전에 온듯한 분위기가 나는 곳이라고 해요.

크루아상은 빵의 단면이 보이게 잘랐을 때 크루아상 속 큰 기포들이 촘촘하게 배치되어 있고 그 이름은 그 특유의 초승달 모양에서 유래되었다고 해요.

 

 

입안에서 누른 폭신폭신한 식감이 너무 맛있다고 해요. 딸기 크루아상은 요즘 대세인 거처럼 크림이 알차게 들어있고 달콤함에 녹아버리고 너무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생크림과 조화가 너무 좋다고. 신현준은 딸기 크루아상만 이제 먹겠다고 하더라고요.

 

 

머랭 크루아상은 크루아상 위에 멋스럽게 올라간 스위스 머랭. 엄청나게 달 거 같은데 먹으면 그렇게 달진 않다고 해요.

 

 

다음은 인절미 크루아상, 하지만 신현준은 딸기 크루아상만 먹겠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크루아상 젤 좋아하는데 먹으러 부산으로 가고 싶어 지네요.

 

그리고 이곳의 딸기 수플레도 잊지 못하겠다는 이곳의 빵은 극강의 부드러움과 상큼함의 만남,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ㅋ 수플레 전문점 딸기 수플레 맛집이라고 해요.

이미 SNS에서 수플레 맛집으로 유명해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부드러운 반죽에 잘 달군 팬에 동그랗게 퍼올린 반죽을 사뿐히 얹은 후 숨이 죽지 않게 수분과 열기로 먼저 익히고 앞뒤로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구운 뒤 달콤한 잼과 딸기를 가득가득 부드러운 생크림을 올려 마무리.

수플레 케이크는 일반 팬케이크와 다르게 흰자와 설탕을 휘저어 만든 머랭 반죽을 사용한다고 해요. 그래서 일반 팬케이크보다 퐁신퐁신한 식감이 좋다고 해요.

 

<출처: sbs mtv 빵 카 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