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씨에 피부 혈류량은 증가하고 위장 혈류량은 감소하죠. 무더위에 찾는 찬 음식이 위장 활동을 위축하게 되면 소화불량이 발생합니다.
지속적인 소화불량은 건강 이상의 전조 증상일까?
만성 소화불량은 위 건강에 적신호가 있습니다. 소화불량, 메스꺼움, 산모들도 자주 겪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소화불량은 암의 전조 증상중 하나입니다. 대한헬리코박터연구학회지 12권을 보면 한국인 100명중 86명이 소화기 계통 질환을 보유하고 있는데 흔한 질환이지만 가볍게 여기는 것은 금물입니다. 위험 신호 중 하나이므로 절대 방심해선 안 되는 소화불량입니다.
소화제를 먹어도 여전한 소화불량증상, 소화제 종류별 효과 차이가 있을까?
소화제 복용 후에도 효과가 없다면, 소화제 종류를 잘못 선택한 거에요.액상, 알약등 다양한 형태의 소화제가 있는데, 증상에 맞춰 소화제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소화제는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할수 있잖아요. 종류별로 용도가 다를까?
증상에 따라 다르다! 소화제 제대로 선택법.
편의점에서 자주 보는 익숙한 음료형 소화제.
다양한 생갸 제제를 활용하는 음료형 소화제로 생약 제제 중 하나가 고추를 에탄올에 침출한 고추틴크, 음료형 소화제는 위산 분비에 도움을 주는데 더부룩한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음료형 소화제는 복용 시 주의할 점은?
캡사이신과 엘멘톨이 들어있어, 화한 성분으로 인해 위, 식도를 자극하고 설사를 유발합니다. 속쓰림이 심할 경우 오히려 증상이 약화됩니다.
과음 후 복용하는 제산제의 효과는?
제산제는 위산을 중화시켜 주는 약입니다. 신속히 위산을 중화시켜 속 쓰림 증상에 효과가 좋아요.
제산제 복용 시 주의점은 금속이온이 주성분인 제산제는 위장 내 미네랄 흡수 저하로 전해질 불균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위산 분비 억제로 인해 위산부족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산 부족으로 인해 만성 소화불량이 발생합니다.
알약 형태 소화제의 효과는?
알약 형태의 소화효소제는탄수화물, 지방,단백질을 분해합니다.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 알약 형태 소화효소제가 좋습니다. 알약 형태 소화효소제 복용시 주의점은? 자체적으로 소화효소를 생산하는 신체 내 소화기관, 잦은 소화효소제 복용 시 소화효소 생산이 줄어듭니다. 알약형태 소화효소제 복용 팁은 과식에는 도움되지만 장기 복용은 안됩니다.
소화제 장기 복용 기준은? 위건강지키는 2주 셀프 케어가 가능하고 그 이상은 위궤양, 위암등 중증 질병 가능성도 있습니다. 소화불량 2주이상 지속되면 병원 방문을 권장합니다.
출처: 엄지의 제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