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 가족의 건강을 책임질 웰빙 레시피로 생일상 단골 국 요리이고 언제 먹어도 반갑죠. 닭고기를 넣어 진하게 우려낸 미역국 끓이는 레시피입니다. 소고기를 넣어도 좋고 굴 넣어도 좋은 미역국!
이혜정 빅마마의 닭고기 미역국 레시피.
- 닭 다리살을 넣어 진하게 우려낸 미역국입니다.
- 미역은 1시간 정도 불려주세요. 미역국을 1인분 할 때는 미역을 한 옴큼 정도 잡으면 됩니다. 미역은 6배 정도 불어나요.
- 미역은 살짝만 물에 담가 물기를 짜주세요. 미역국에 닭고기를 넣을 때는 대파와 마늘을 넣어주세요.
- 닭 다리살 껍질은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 대파는 얇게 썰어주세요. 닭다리살을 넣기 때문에 대파와 마늘은 필수입니다.
- 달군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불린 미역을 넣고 볶아주세요. 조리순서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고 해요. 소고기 미역국 뺨치는 맛이라고 해요.
- 미역을 달달 볶다가 손질한 닭다리살 넣고 볶아주세요. 미역에 수분이 있기 때문에 닭고기가 부드럽게 익습니다. 미역은 조리하면서 천천히 불어납니다.
- 청주를 넣고 볶아주세요. 미역을 센 불로 볶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다진 마늘 1/2큰술, 진간장 1큰술을 넣고 계속 센 불에 달달 볶다가 닭고기가 90% 정도 익었을 때 물 4컵(800ml)을 넣어주세요.
- 뚜껑을 덮어 한소끔 끓여주세요. 흐물거리는 미역은 닭고기가 다 익은 다음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 대파 넣고 취향에 맞게 재료를 넣어주세요.
소고기보다 고소하고 감칠맛 있는 닭고기 미역국입니다.
미역국의 풍미를 살려주는 색다른 꿀팁!!!
미역국에 달걀을 풀어 둘러가며 넣어주세요. 달걀과 함께 유부나 두부를 썰어 넣어도 되고 떡국떡이나 가락국수를 넣어도 맛있습니다.
두 가지 스타일의 미역국 완성입니다.
<출처: EBS1 최고의 요리비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