꺼지지 않는 빛의 도시 홍콩, 수많은 사람들이 밤낮없이 활동중이죠.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도시 중 하나죠.
먹잘알로서 홍콩 직장인으로서, 바쁜 홍콩 직장인들의 핫한 스폿을 소개해 준다고해요.
세계 금융 중심지인 홍콩, 그중에서도 가장 핵심적인 장소가 센트럴입니다. 다국적 금융기관 본부 및 경제 핵심 건물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홍콩 경제의 심장부, 증권 거래소, 국제 금융 센터, 글로벌 금융 허브다운 모습.
전세계 과로 지수 최고 도시 1위가 홍콩이라고 가장 늦게 잠들고 가장 먼저 일어나는 곳이라고해요. 업무량에 따라 유동적인 퇴근시간을 가지고 있는데 이토록 바쁜 홍콩 직장인들의 핫 플레이스는?!
센트럴 국수 맛집인 카우* 은 약 100년 전통의 센트럴 대표 국수집입니다.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를 사로잡은 맛집.
직장인들에게 인기 있는 또 다른 이유는 빠른 테이블 회전율로 점심 시간을 절약. 회전율이 빠른 이유는?! 국수를 만드는데 소요 시간이 약 30초뿐이라고 하네요.
홍콩은 자리마다 구분되어져 있어요. 빠른 회전율의 또 다른 이유는 합석문화가 있기 때문이에요. MBTI 에서 내향형이 ㄴI에겐 힘들 법한 문화. 메뉴 추천 및 새로운 사람과의 대화도 가능, 먹잘알 예슬 추천 메뉴는 두가지입니다.
소고기국수와 카레국수로, 각각 한화로 약 12000원. 순식간에 나온 두가지 국수.
오랜 시간 푹 삶아 부드러운 식감의 소고기와 국물은 천국 그 자체, 한국의 설렁탕과 비슷한 느낌이라고해요.
소고기국수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 그래서인지 소고기국수를 먹다보면 카레국수가 절로 생각이 난다고 해요. 도가니, 양지등 다양한 토핑이 가득, 매콤한 맛과 향신료의 맛까지 완벽하다고. 이 집만의 별미고 소고기국수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매콤한 카레국수 한입, 담백한 소고기국수 한입 이렇게 먹으면 단짠을 이을 맵담조합.
다음은 바쁜 직장인들의 도시락 맛집입니다. 시간에 쫓기며 일하는 홍콩 직장인들은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도시락을 먹는다고 해요. 도시락 가게가 홍콩 곳곳에 있어요.
코로나19 시기에는 편히 먹을 수 있었던 소중한 한 끼.
약 오천원으로 다양한 반찬 중 원하는 반찬을 선택하면 됩니다.
반찬 두가지 도시락은 한화로 약 4800원, 세가지 반찬은 한화로 약 5700원.
푸짐한 밥 위에 담으면 도시락 완성!
가지조림, 탕수육, 두부조림 이렇게 세가지로!
탕수육은 부드러운 고기에 소스가 가득 배여있어요. 가지조림은 화끈한 불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밥도둑이고 골라먹는 재미가 가득한 도시락입니다. 바쁠 때는 줄 서서 기다리기도 힘든데, 빠르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한 끼입니다. 한국 식당에 비유하자면 김밥헤븐!! 원하는 음식을 빠르게 포장할 수 있고 바쁜 홍콩 직장인에게 안성맞춤인 맛집이죠.
그리고 어둠이 내린 뒤 찾아온 퇴근시간!! 홍콩 직장인의 퇴근 후 모습은?!
날씨가 덥고 바다와 가까운 홍콩, 정크 보트 파티!!
배 위에서 음식과 술, 야경을 함께 즐기는 홍콩 직장인이 사랑하는 퇴근 후 필수 코스라고 해요. 오늘은 야근 대신 야경을.
45분동안 빅토리아 하버를 도는 코스로 두 선착장에서 모두 탑승이 가능합니다.
정크 보트 파티는 1인 티켓과 음료 포함해서 한화로 약 57000원입니다.
1층은 야경 감상 존으로 한눈에 담기는 낭만적인 홍콩 야경,
2층은 인스타용 사진 찍기 최적화!
기다리던 프리 드링크.
크루즈 위에서 레이저 쇼도 관람이 가능해요.
바쁜 직장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과 퇴근 후 만끽하는 여유로운 시간까지.
출처: 톡파원 25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