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8년 차 팔 망미인 배우인 신주아 님 태국 분과 결혼한 지 벌써 9년 차라고 하네요. 결혼한 후 대저택의 신혼집이 큰 이슈가 되곤 했다고 해요.
주아의 남편이 페인트 관련 회사라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다고 해요. 얼마 전 결혼기념일에도 남편과 좋은 시간을 보냈다고 해요.
바쁜 남편을 대신해 태국어를 공부 중이라고 해요. 코로나가 한창일 때는 주로 태국 안에서만 생활했고, 요즘에는 스케줄에 따라 한국과 태국을 오가며 생활하고 있다고 해요.
태국은 연중 따뜻한 여름 날씨인데 피부가 쉽게 타잖아요. 그런데 주아의 피부는 하얗고 반짝반짝.
배우 신주아의 광채 피부 비법.
햇빛이 강한 태국에서는 챙이 큰 모자와 스카프를 두르고 외출을 하고 한국과는 다르게 물에 석회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멸균 정제수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냉장 보관했다가 샤워 후 항상 얼굴과 목을 깨끗하게 다시 한번 세척해준다고 해요. 관리가 소홀하면 피부 트러블과 보습의 문제 때문에 특별 관리 중이라고 해요. 생활적인 면과 피부 관리에서 모두 잘하고 있는 주아.
우리의 피부는 약산성으로 석회가 함유된 물은 알칼리성이에요. 이럴 경우 피부의 장벽이 무너질 수 있는 상태인데 피부가 건조해지고 푸석푸석하고 염증까지 생기게 됩니다. ph는 물의 산성이나 알칼리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로써 수소 이온 농도의 지수입니다.
피부의 안쪽은 진피와 피하조직으로 이 부분을 지켜주기 위한 가장 겉 부위가 표피입니다. 표피는 안쪽의 수분과 영양분의 손실을 보호하고 피부가 촉촉하고 건강하게 될 수 있게 도와주는 천연 방어막입니다. 피부 장벽을 잘 지키는 것만으로도 탄력 있고 윤기 있는 동안 피부를 유지하는 거예요.
더운 여름철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는 원인은 뭘까요?
더운 여름철에 자외선은 더 강하죠. 자외선은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는 주범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생기는 증상은 주름지고 탄력이 떨어지고 쳐지고 각종 피부염과 피부 질환을 유발합니다. 자외선에 의해서 기미, 주근깨 등 색소질환까지 유발하게 됩니다.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 좋은 음식을 먹고 바르고 해도 결국은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거라고 해요.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 콜라겐이 파괴되는데 요즘에는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이 인기가 많은데 콜라겐 주사 가평균 46만 원이고 고주파 리프팅이 3회에 220만 원이라고 해요.
주아의 피부 관리법.
1. 멸균 정제수를 적신 솜으로 피부 결 정리하기.
솜으로 얼굴 전체를 정리하고 나면
2. 차가운 겔을 얼굴에 발라주기. 겔을 도포해서 냉기 있는 마사지 도구로 문질러주기.
달아오른 피부는 열기를 빨리 빼주어야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열기를 빼준 다음에 알로에를 바르면 좋아요. 매일 아침마다 하는 주아의 피부 관리법이라고 해요.
3. 피부가 건조해서 챙겨 먹고있는 영양제 - 세라티크의 효능.
피부는 나이가 들수록 건조해지는데 영양제를 먹으니까 건조함도 덜하고 피부 보습도 생기고 촉촉해져서
꾸준히 챙겨먹고 있다고 해요.
주아의 한국식 쏨땀 만드는 법.
홍고추, 청양고추, 마늘을 잘게 다지고 참외랑 당근도 썰어서 땅콩가루에 라임과 피시소스를 뿌리면 완성이라고 해요.
요리조리 비벼주면 쏨땀 완성입니다.
피부건강을 위해 중요한 게 피부 장벽인데 피부 속의 건조까지 관리하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그래서 피부속 건조를 막아주는 세라 티크를 먹고 있다고 해요.
세라 티크란? 프랑스의 청정지역 그라스에서 재배되는 밀에서 추출한 성분이라고해요. 세라마이드의 일종이에요. 프랑스는 겨울이 굉장히 혹독한대 겨울을 지내고 봄과 열므을 지나 가을에 수확한 밀로 그래서 더욱 특별하다고해요. 세라티크 세라마이드는 피부 장벽을 더욱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 개선을 위한 피부 건강증진 기능성을 인정받았고,
세라마이드가 부족한 손상된 피부. 내부도 비어있지만 외부에서 자극이 왔을 때, 탱탱하게 견뎌주지 못하죠. 표피가 무너지면 진피층의 피부 결합 조직층까지 무너지는 결과가 됩니다. 겉 피부뿐만 아니라 피부 전체에 악영향을 주는 거예요. 예를 들어 군대와 비교한다면 최전방인 거예요. 무너져있는 세포 사이로 유해 물질들이 쉽게 유입됩니다. 유해물질들이 진피층으로 들어가 염증을 일으키고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 피부 결합조직들을 파괴하게 됩니다.
주름과 같은 피부 노화와 피부 질환들이 생기고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노화를 촉진합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동물실험에서는 세라마이드를 결핍을 시킨 후 일반 쥐와 비교를 해보니 세라마이드가 결핍된 쥐는 표피에서 수분 손실이 300% 이상 나타났다고 해요. 비정상적으로 일어난 쥐의 각질층, 표피 손상은 물론 진피층까지 광범위하게 손상을 입히죠. 피부 장벽이 튼튼해야 피부의 속까지 지킬 수 있는 거예요.
피부 장벽을 무너트리는 원인 중 하나가 과도한 세안인데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세안제, 샴푸, 주방세제에는 공통적으로 계면 활성제가 너무 들어 있는데 계면활성제는 때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의 세라마이드도 같이 제거합니다. 몸의 노폐물 없이 완벽한 깨끗함을 원한다면 뽀득뽀득 씻어야 하는데 하루에 여러 번 세안하는 것을 반복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스스로 피부 장벽을 없애는 일을 하고 있는 거예요.
어플을 통해 세안제 안에 들어있는 성분을 확인하고 유기농 성분이나 저자극 성분을 찾아서 주아는 사용한다고 해요. 세안제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지키기 위해서 세라 티크 세라 마이트 섭취 또한 중요하다고 해요. 왜냐하면 생성 속도보다 파괴되는 속도가 더 빨라지는 게 세라마이드라고 해요.
중년 이후 피부의 건조함을 더욱 느끼는 이유는 여성 호르몬의 영향을 받은 세라마이드는 완경기에 현저하게 피부 속 세라마이드의 합성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완경기 이후 더욱 건조함을 느끼게 되죠. 부족한 세라마이드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화장품은 피부 장벽을 복후나느데 도움이 되지만 크림 형태로 바르는 것은 국수적인 효과일 뿐, 섭취를 하면 전신에 효과가 있습니다. 3주 동안 바르는 제품이랑 먹는 제품 비교 실험을 했는데,
세라마이드 섭취는 보습뿐만 아니라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와 눈가 주름이 있는 45~65세 여성 64명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밀에서 추출한 세라 티크 세라마이드를 섭취 후 관찰했는데
피부 건조감이 좋아지고 피부의 거칠기가 감소하고 광채가 증가했다고 해요. 전반적인 피부 컨디션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고 해요. 피부 건강을 위해 항상 강조한 콜라겐,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는 자외선에 의해 피부 장벽 콜라겐의 파괴가 있게 되는데 세라 티크 세라마이드를 챙겨 먹으면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방어막 역할을 해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콜라겐이 상당수 파괴되는데 섭취 시 표준 피부보다 콜라겐 함량이 48% 높게 나타난 결과가 나왔다고 해요.
콜라겐과 관련된 연구논문을 보면 세라 티크 세라마이드가 콜라겐의 분해 예방은 물론 콜라겐의 합성까지 도움이 된다고해요. 사람의 각질 세포와 무모 쥐의 비교실험을 한 결과,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성분물질이 증가했다고해요. 콜라겐 분해효소는 감소, 각질세포내 히알루론산 함량이 증가, 세라마이드 처리를 했을때 표피를 지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표피 밑 진피층의 콜라겐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세라 티크 세라마이드 섭취시 주의사항.
하루 기준 350mg 이내로 섭취하고 세라티크 구입 시 국내 식약처에서 피부 보습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 확인은 필수입니다. 안전한 원료로 등재되어 있는지 확인은 필수입니다. 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전문의와 상담은 필수입니다.
<출처: tvN 프리한 닥터 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