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밀라노 거리에서 웃어야 해요.
이탈리아 밀라노 거리에서 지켜야 하는 정책이 미소장착 필수!! 스마일법.
사람들의 허튼 싸움을 방지하기 위해서 합스부르크 제국시절의 밀라노는 공공장소의 엄격한 규율로 밀라노 거리에선 항상 미소를 짓도록 조례 제정을 했다고 하네요. 조문객이나 환자, 병원직원등은 제외.! 그리고 지금은 실효성은 없다고 해요. 현재는 웃지 않는다고 벌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12. 학교에서 낮잠보장!
중국에서의 낮잠문화인 우지아오.
초등학교, 중, 고등학교, 점심시간 이후 40분에서 1시간 낮잠을 자게 한다고 해요.
수면의 질을 위해서 리클라이너와 베개와 이불까지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일부 대학에서는 시간표에 낮잠도 있어요. 일부 회사들은 점심시간을 낮 12시부터 2시로 설정하고 낮잠을 권장한다고 하네요. 실제로 낮잠의 효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줄고 업무 수행 능력과 집중력이 좋아졌다고 하네요.
13. 연애도 회사가 책임집니다.
일본의 한 PR회사에서 고백과 실연 때 신청한 회사 복지제도가 있는데 연애 승부 휴가와 실연 휴가!
S사는 즐겁게 일하기 위해 복지제도로 32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그중 두 개를 사용했다고 해요. 신청 시 상사하고 인사과만 알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모른다고 해요.
사원의 연애까지 책임지는 복지 제도의 탄생이유!!
사 원 중에는 연애 승부 휴가로 결혼에 성공한 사람도 있고, 원거리 연애 중인 사원도 있다고 하네요.
14. 두바이 빵 자판기.
2022년 9월 도심에 무료빵 자판기를 설치. 샌드위치, 피타, 인도식 차파티등 다양한 빵이 나와요. 빵 자판기가 화제인 이유는?
두바이는 사막에 걸설 되어 식재료를 다 수입하는데 2022년 인플레이션으로 소비자 물가 상승 보통 고용주가 교통비 주거비지원 해 주는데 식비는 스스로 해결해야 해서 아시아나 아프리카계의 많은 이주 노동자가 배고픔과 생활고로 힘들어하고 있다고 하네요.
굶주림에 시달린 노동자는 무료 빵 자판기가 큰 힘이 되었죠. 이에 2023년 3월부터 아랍 에미리트 전역에 확장한다고 하네요.
15. 프랑스에서 야근시키면 벌금입니다.
2013년 프랑스 A전자 제품 판매점에서 야근시켜서 1만 유로가 벌금, 1430만 원 법원은 또 야근시키면 7170만 원 더 부과한다고 했다고 하네요.
평균 48시간 미만 근무하는 노동법 입법 지침을 제정, 프랑스는 파격적으로 2000년부터 주 35시간 근무제 근무시간 외 일하는 걸 엄격하게 금지하는데. 프랑스 드라마 보면 너무 부럽더라고요. 사람이 일을 하기 위해서 사는 게 아니고 살기 위해 일하는 거라고, 거기에다 회사가 별도로 복지후생을 제공 안 하고 국가 경제 활동유지에 필수적이지 않으면 야근 금지!
직원이 50명 이상회사면 주말근무는 불법, 주말근무하면 고용주가 최대 3년 징역형 주말근무도 규제한 다 고해요. 이래도 국내 총생산량과 1인당 국민 총소득이 세계 7위라고 해요 거기다 억만장자가 10년 동안 3배나 늘었다고 해요.
출처: 프리한 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