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무슨일이?

프리한19, 2023 이것이 뜬다19, 11~15

by 속좁은펭귄 2023. 1. 18.
반응형

11. 한국은 지구지킴이.

2019년 프랑스 일간지 르*드에 대한민국은 지구를 위해 해조류를 요리한다고 나왔다고 해요. 우리가 김 다시마, 미역 등 해조류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먹는데 지구온난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다시마 1제곱미터당 연간 이산화탄소 흡수력이 4100g 열대우림보다 이산화탄소 흡수율이 2배 높아 지구 온난화 예방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해요. 외국은 바다잡초라 여겨 잘 먹지 않는데 김과 다시마 키우고 먹는 걸로도 지구를 지키는 셈이라고 해요. 최근에 외국에서 해조류 가루로 각종 조미료와 간식등에 활용하고 버터 소스 잼 과자에도 넣는다고 하네요.

 

12. 스무디볼.

 

 

과일을 갈아 만든 스무디에 생과일, 견과류 올려 얹은 음식이에요. 다양한 과일과 귀리 치아시드 넣으면 건강한 한 그릇.

그래놀라, 코코넛칩, 카카오닙스 취향껏 넣으면 좋아요. 다양한 영양 섭취가 가능해요.

SNS에서도 인기 많고 카페에서도 판다고해요. 채소와 과일을 되직하게 갈아서 여러 가지 올려먹으면 수프 같다고 하네요.

 

 

 

13. 크루아상 누룽지! 크룽지.

아래사랑이 쿠루아상 누룽지라고 하네요.  이름은 크룽지로 팔고 있다고 해요. 그렇지만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V베이커리에서 개발했다고 해요. 냉동생지를 에프에 150도 3분 굽고 밀대로 밀어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두꺼운 냄비 올려 약불로 은근히 구우면 완성이라고 해요. 여기에 설탕 올리고당뿌리고 식히면 도용.

 

 

여기에 아이스크림이나 생크림 초코 넣어먹어도 좋아요. 대접요리로도 좋아요.

 

14. 여성들의 축구붐!

요즘 여자들 사이에서 축구붐이 열풍이고 특히 접근이 쉬운 풋살이 인기가 좋다고 해요. 퇴근후면 훗살 클럽을 찾아 생활레저를 즐긴다고 해요.

이제 막 입문한 사람이라면  소셜매칭 플랫폼을 사용하면 좋아요.

 

 

풋살경기는 작은 풋살장에서 5:5 또는 6:^으로 경기를 하는데 원하는 시간대와 구장을 선택한 후에 신청하면 된다고 해요. 다른 신청자들과 팀을 만들어 풋살을 한다고 하네요. 2019년 100명 이하 2022년 1만여 명으로 증가.

 

 

15. 바이올렛킹 포도.

백화점에서 7만 원대에 판매하고 있다는 바이올렛킹 포도는 청포도 샤인 머스캣과 적포도 윙크를 교배시킨 개량종이라고 해요.

 

 

당도가 엄청나고 달콤함이 엄청나다고 하네요. 크기도 크고 맛도 좋다고, 명절선물로 인기가 많다고 해요. 아직 재배 농가도 많지 않고 시중에 널리 보급되지 않았다고 해요.

 

출처: 프리한 1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