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것보다 살이 찌고 있다면? 바로 나잇살 때문이라고 해요. 나이가 들수록 지방 제거 비율이 낮고 체내 지방 축적 비율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나잇살은 나이 든 사람에게만 오는 것이 아닙니다. 나잇살의 근본 원인은 바로 독소입니다.
광고
독소란 체내 대사 활동 후 만들어내는 내부독소로 제일 중요한 것이 먹거리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습담이라고 불린다고 해요. 습담이란 체액이 몸 안에 오래 머물러 생기는 독소입니다.
우리 몸의 70%는 바로 수분인데 우리 몸의 수분은 신체 모든 부위를 출입합니다. 우리 몸의 독소는 근육 및 관절 조직에 침투를 하는데 이것을 담 걸리다고 하죠. 습담은 장마철, 기분 나쁘게 꿉꿉한 실내, 눈에 보이는 독소인 곰팡이와 같아요. 무서운 습담은 부종을 만들다가 결국 독소까지 생성하죠. 독소인 담이 축적되는데 습담의 담은 병들어 기댈 녁+ 불꽃 염이에요.
내 몸에 습담이 생기는 이유는? 한의학에서 담은 모든 질병의 원인입니다. 10가지 병 중 9가지 담에서 비론 된다고 하죠. 현대인 담의 원인이기도 하죠. 습담은 식사가 과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와 과도한 지방 섭취 때문입니다. 습담증은 잘못된 먹거리로 독소가 쌓이는데 그중 하나가 비만이에요.
몸에 쌓인 독소가 지방세포와 결합해 내장지방이 생기게 되고 간에 축적이 됩니다. 혈당이 높아지고 급기야 당뇨까지 초래하는 게 습담이에요. 지방세포가 많아지면 렙틴도 많아지고 혈관질환을 유발하고 급기야 고혈압까지 올 수 있습니다.
보통 나는 살 잘 찌는 체질이에요, 물만 먹어도 살쪄요, 그런 분들은 습담증을 개선시켜 체질개선을 하는 게 좋다고 해요. 하지만 체질 개선이 모든 걸 해결해주지 않는다고 해요, 체내의 독소를 빼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이라고 해요. 식이조절은 독소의 유입, 유출의 중요한 통로입니다. 운동과 식이조절은 무엇하나 소홀해서는 안 되는 습관입니다.
습담을 제거할 방법은? 갈비뼈와 만나는 부분, 명치끝에서 손가락 한마디 아래, 구미혈로
구미혈을 약한 힘으로 살살 마사지해 주는 게 좋다고 해요. 눌러서 아프다면? 습담증이 잘 생기는 체질로 현재 진행 중인 거라고 해요. 어느 정도는 강하게 눌러주셔도 좋아요. 손가락으로 5초 동안 마사지를 10회에서 15회 반복해주면 좋습니다. 식후 2시간 뒤에 마사지하면 좋습니다.
<출처: tvN 프리한 닥터 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