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칠맛 가득한 꽃게와 부드러운 닭의 컬래버, 꽃게 닭볶음탕이라고 해요. 맛있는 것들이 만난 유니크한 조합.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닭도리탕집.
메뉴는 단 두 가지 숙성 닭볶음탕과 꽃도리탕, 추가 메뉴는 찰떡궁합인 사이드로 베이컨 감자전, 똥집 튀김, 모둠튀김, 누룽지가 있습니다.
꽃게 닭볶음탕 대자 한 개로 우선 주문 완료.
밑반찬은 마카로니 샐러드, 단무지무침, 미역줄기 볶음, 깍두기가 나와요.
닭볶음탕에 넣을 해물을 찾다가 국물 맛이 가장 좋은 꽃게를 넣어 조리하게 되었다고 해요.
생닭에 24시간 숙성한 고추장 양념에 감자, 고구마를 넣고 15분간 끓인 뒤 6시간 식혀 냉장 보관한다고해요. 주문이 들어오면 식혀둔 닭볶음탕에 꽃게, 밀떡, 매실소스를 넣어 한소끔 끓인뒤 파채와 삶은 메추리알을 올려 제공합니다.
꽃게 닭볶음탕 맛있게 먹는 방법?
파채를 국물에 적셔서 닭고기와 같이 먹어라! 먹는 순서는 꽃게 먹고 닭볶음탕 먹을 것.
닭볶음탕인데 향은 꽃게탕 향이 난다고 하네요. 맛은 꽃게와 닭볶음탕 맛이 둘 다 남. 둘이 적절하게 이뤄낸 맛의 컬래버. 6.5대 3.5로 꽃게가 더 우세한 맛의 비율이라고 하네요. 꽃게와 닭의 정수가 다 우러난 깊은 국물로 자꾸 먹고 싶은 중독성 갑의 매운맛이라고 해요. 매운맛 듬뿍 배인 살꽉 찬 꽃게를 먹을 수 있다고 해요. 다만 좀 귀찮다면 꽃게를 손질해 먹어야 하는 거?!
닭고기에는 꽃게의 정수가 녹아 먹을수록 더 맛있다고 하네요. 두 번 끓여 닭고기에 국물이 쏙 배었다고 해요. 살 한점 놓칠 수 없는 맛이라고 해요. 탄수화물을 부르는 꽃게 닭볶음탕 국물!
국물이 잘 밴 감자를 으깨서 먹어야 제맛이죠. 처음엔 시원한 꽃게탕 맛으로 시작해 꽃게를 다 먹으면 닭볶음탕의 깊은 맛이 시작된다고 해요.
밥 넣고 비벼서 먹기.
불꽃 닭 볶음면으로 만들어 먹기!!
불맛 볶음면 소스는 한 개만 넣고 면은 끓는 물에 삶은 뒤 꽃게 닭볶음탕을 올리고 섞어주기. 고소한 참기름으로 마무리해주세요.
더 화끈하게 즐기고 싶다면 불꽃 닭 볶음면 추천한다고 해요.
꽃게 닭볶음탕 중자 1개랑 베이컨 감자전 1개 추가 주문 완료.
낙곱새처럼 꽃게 닭볶음탕에 새우를 토핑으로 추가해 먹자. 새우가 들어가니 비주얼이 더 좋아지네요?!
큼직하고 탱글탱글한 새우가 들어가 더욱 풍성해진 꽃게 닭볶음탕, 국물이 잘 배어 따로 소스가 필요 없는 새우.
새우 특유의 식감이 더해져 꽃닭 새만의 새로운 매력을 발산, 신선한 맛이 난다고 해요.
베이컨 감자전은 바삭하게 부친 베이컨과 감자채 위에 눈꽃처럼 쌓인 파르메산치즈 가루.
바삭할대 얼른 먹어야 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고소한 감자채 위에 짭짤한 베이컨이 듬뿍 감자전에 닭볶음 탕이랑 새우 얹어서 먹기. 이렇게 먹으면 완전 피자 같겠네요? 잘 어울리는 의외의 조합이라고 하네요. 바삭하게 구워 식감이 살아있는 짭짤한 베이컨, 안주로 제격이라고 해요.
마지막 맛 팁은 후식으로 바나나우유 먹기!
최고의 맛은 민상은 꽃게 닭볶음탕, 세윤도 꽃게닭볶음탕, 태원과 민경도 꽃게닭볶음탕 국물이요.
<출처: iHQ 맛있는 녀석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