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른한 봄철, 춘곤증을 한방에 날려버릴, 토마토 배추김치 레시피라고 해요. 배추를 절이지 않고 풀도 안 넣고 쉽게 만드는 김치예요. 토마토 따로 챙겨 먹기 힘든데 이렇게 김치로 만들면 잘 챙겨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토니오의 토마토배추김치 레시피.
- 배추김치는 먹기좋게 찢어주세요. 신선 채소는 칼로 자르면 숨이 죽기 때문에 손으로 찢어야 아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토마토는 단단한 부분을 사용해주세요. 토마토는 2등분해서 꼭지를 제거해주세요. 요즘에 흑토마토와 찰토마토가 제철이에요. 어떤 토마토든 상관없습니다.
- 꼭지를 제거한 토마토를 8등분해주세요. 전 세계 의사들이 제일 싫어하는 채소가 토마토죠. 서양의사들은 토마토를 보면 얼굴이 파랗게 질린다고 하잖아요. 그만큼 영양가가 많아 몸에 이로워 아플 일이 없다고 해서 생긴 거예요. 김치찌개나 짬뽕 등 음식에 토마토를 넣는 경우도 있죠. 감칠맛과 식감이 좋기 때문이에요. 토마토는 채소뿐만 아니라 과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한식에도 잘 어울리는 마성의 채소입니다.
- 고춧가루 7큰술, 고춧가루는 얼큰맛을 더해줄 거예요. 물엿 7큰술, 매실청 8큰술, 멸치액젓 3큰술을 넣어주세요. 다진 마늘 3큰술, 참기름 4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 김치에 풀을 넣는 이유는 김치속 미생물이 풀의 영양분을 먹고 젖산 발효를 더 오래 하게 된다고 해요. 김장할 때 풀을 넣으면 맛이 더 깊어지죠. 그래서 풀은 과감하게 뺏다고 해요.
- 양푼에 만들어둔 양념장을 부어주세요. 양념을 골고루 묻히기 위해서 양푼 옆면에도 양념을 발라주세요.
- 양푼에 배추와 토마토를 넣고 양념에 버무려주세요.
- 바로 비법 재료가 레몬입니다. 레몬은 즙을 짜서 넣어주세요. 레몬을 바로 썰어서 넣어야 레몬의 맛과 향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소금에 절이지 않았던 배추는 레몬이 숨을 죽여주고 상큼한 향 덕분에 봄철에 식욕을 돋궈줍니다. 레몬이 모든 식재료의 밸런스를 조율해줍니다.
이미 해외 셰프들이 토마토를 김치에 활용을 많이 한다고 해요. 원래 대한민국 김치가 인기가 많았는데 토마토 배추김치로 활용하니 전 세계로 한발짝 더 나아간 느낌이라고 하네요. 프레시하고 매콤한 토마토배추김치 만들어보세요.
<출처: MBN 알토란>
반응형
댓글